플레이댑-공게임즈,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게임 공동 개발

홈 > 코인뉴스 > 코인뉴스
코인뉴스

플레이댑-공게임즈,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게임 공동 개발

싸이프랜닷컴 0 1156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은 공게임즈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스포츠게임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스포츠게임 장르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킨 멀티호밍 게임을 공동 개발하고, 글로벌에 출시할 계획이다.

멀티호밍 게임은 사람들이 다양한 플랫폼을 손쉽게 이동하며 이용하는 현상인 ‘멀티호밍’과 ‘게임’을 합성시킨 신조어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켜 게이머의 이용기록을 다른 게임 및 메타버스, 블록체인 플랫폼 상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게임을 뜻한다.

게이머는 대체불가토큰(NFT)상에 기록된 게임 이용기록을 NFT 거래 플랫폼, 메타버스, 게임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이용자 중심의 멀티호밍 게임 경험을 체험 할 수 있다.

공게임즈는 지난 10년간 프로야구 게임 개발에 전념해 온 스포츠게임 전문 스튜디오이다. 대표작으로는 누적 다운로드수 1천200만 건을 기록한 '이사만루' 시리즈와 'MLB퍼펙트이닝' 시리즈가 있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개인간 NFT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게이머들이 NFT(대체불가능토큰)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플레이댑 SDK 상용화를 통해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을 원하는 국내외 게임 개발사들과 협업하고 있다.
0 Comments

오늘 일정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