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시세 및 채굴 방법/이더 마인(Ethermine)

홈 > 채굴정보 > 무료채굴코인
무료채굴코인

이더리움 시세 및 채굴 방법/이더 마인(Ethermine)

이더리움 채굴방법


채굴을 하기 위해서 이더리움이 가지고 있는 암호화된 정보를 해독화하여 풀어내는 과정으로 이를 Pow(작업 증명)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때 컴퓨터 하드웨어인 GPU를 이용하여 계산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보상으로 이더라는 토큰이 생성되고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채굴자가 많아지거나 채굴의 횟수가 증가할수록 작업 증명의 난이도는 점점 어려워지고 해독화하는 시간이 증가됨에 따라 더 많은 컴퓨터의 자원이 소모되고 채굴을 위한 소프트웨어가 필요하지만 이더리움의 시세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만큼 가치 또한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채굴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는데 여러 명이 모여서 채굴하는 방식인 마이닝 풀 혹은 단독으로 채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독으로 채굴 시 보상을 혼자 받기에 가치적인 면에서 매우 크다고 볼 수 있으나 단체로 채굴을 하는 것에 비해서 소요되는 시간 자원이 증가함에 따라서 최근에는 단체로 채굴하는 마이닝 풀 방식을 선호하며 인기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채굴한 토큰을 저장하기 위해서 디지털 지갑이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는 우리가 현실 세계에서 현금 또는 카드를 보관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지갑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앞서 언급하였듯이 이더리움 토큰을 채굴하기 위해서는 특정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고 하였고 어떠한 채굴 소프트웨어가 있는지 간략하게 설명을 할 것입니다.


아래의 지표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마이닝 풀 방식에서는 스파크 쿨, 이더 마인, F2pool과 같은 툴을 사용하여 채굴을 할 수 있으며 현재로서 이더 마인(Ethermine)이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단독으로 채굴하는 소프트웨어는 Geth, Minergate, Ethermine과 같은 툴을 이용하여 채굴 가능하며 아래 표에서 확인할 수 있듯 GPU(그래픽카드)가 가지고 있는 성능에 따라서 작업 증명 처리 속도에 차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6300576547429
16300576708854

이더리움 시세 및 이더리움 전망


앞서 언급하였듯 이더리움은 단순히 비트코인을 대체하기 위한 알트코인의 역할뿐만 아닌 하나의 디지털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하며 개발자들에 의해서 수년간 꾸준히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한정된 발행 수로 인하여 인플레이션 등 해당 가상화폐가 화폐를 대체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가지고 있는 단점과 제약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예를 들면 아래의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최근 비트코인이 5년간 보여준 시세의 변동성 폭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으며 이는 화폐를 대체하기 위한 수단으로 안정성인 면에서 충분하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또한 5년 동안 보여준 시세 변동의 폭이 매우 넓지만 이더리움은 그 발행 개수가 정해져있지 않음에 따라서 인플레이션에 대해서 충분한 대비가 가능하며 이는 현실 화폐와 마찬가지로 안정적인 물가를 반영할 수 있는 것에 있습니다.

16300577382161

또한 일각에서는 이더리움의 시세와 전망을 매우 긍정적으로 내다보는 이유에 대해서 비트코인의 제한된 확장성에 비하여 폭넓은 확장성을 가지고 있으며 해당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서 이더리움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보다 강력한 지배력을 가질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제목

오늘 일정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