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역린, 긴박감 넘치는 존현각 전투 화제

M 싸이프랜 0 2129 0
오는 4월 30일 개봉하는 2014년 최고의 화제작 <역린>(제공/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제작: 초이스컷 픽처스│감독 이재규│주연 현빈, 정재영, 조정석, 조재현, 한지민, 김성령, 박성웅, 정은채)이 독보적인 영상미로 호평을 얻으며 스타일리시 사극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영화 <역린>이 언론시사회를 통해 영화를 공개한 후 완성도 높은 웰메이드 프로덕션으로 독보적인 스타일리시 사극 탄생을 예고하며 개봉을 앞두고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그 중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장면은 존현각 전투 장면이다. 정조의 서고이자 침전인 존현각으로 숨어든 살수와 정조의 대결이 숨막히게 그려진 존현각 전투는 <전우치>, <신세계> 조화성 미술감독이 두 달 여간 담양에 지은 존현각 세트를 배경으로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관상>의 고락선 촬영감독과 드라마 <다모>, <더킹 투하츠>에서 이재규 감독과 호흡을 맞춰온 양길영 무술감독의 시너지를 통해 완성되었다.

<역린>의 클라이맥스로 제작단계에서부터 모든 스텝들이 가장 심혈을 기울인 존현각 전투 장면은 지금까지 사극 액션에서 볼 수 없었던 독창적인 영상미를 선보인다. 각 캐릭터들의 감정을 최우선으로 한 액션 연출은 존현각 전투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자신을 암살하기 위해 궁의 깊숙한 존현각에 침투한 살수와 대면하는 정조의 긴장감과 심리적 압박은 <역린>의 숨막히는 24시간의 절정을 보여준다.

또한 살아야 하는 자와 죽여야 하는 자, 살려야 하는 자들이 서로에게 칼을 겨누는 긴박한 순간의 장면의 시간들을 과장해서 보여주며 각 캐릭터들의 갈등과 감정, 역동적인 액션을 빗방울 하나 하나까지 촘촘하게 프레임에 담아 아름다운 미장센을 완성해 호평을 얻고 있다. <역린>은 섬세한 감성 연출과 긴박감 넘치는 액션, 강렬하고 묵직한 드라마로 완성한 스타일리시 사극 탄생으로 극장가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역린>은 정조 즉위 1년, 왕의 암살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살아야 하는 자, 죽여야 하는 자, 살려야 하는 자들의 엇갈린 운명과 역사 속에 감춰졌던 숨막히는 24시간을 그린 영화.

‘정유역변’을 모티브로 현빈, 정재영, 조정석, 조재현, 한지민, 김성령, 박성웅, 정은채까지 명품 배우들의 멀티 캐스팅은 물론 [다모], [베토벤 바이러스], [더킹 투하츠] 등 웰메이드 작품을 탄생시킨 이재규 감독이 연출을 맡아 2014년 최고의 화제작으로 주목 받고 있다. 15세 이상 관람가 등급을 확정한 <역린>은 오는 4월 30일 개봉해 관객들과 만난다.

< © 싸이프랜닷컴(http://www.cyfren.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