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제6회 DMZ국제다큐영화제, 국립현대미술관 DMZ영화제 특별전 오픈

M 싸이프랜 0 823 0
올해로 6회를 맞이한 DMZ국제다큐영화제(집행위원장 조재현)가 6월 20일(금)까지 2014년을 대표할 다큐멘터리영화를 공모한다.

세계 유수의 다큐멘터리 작품 상영 및 적극적인 제작지원을 통한 역량 있는 다큐멘터리 감독을 발굴, 소개하며 화제를 모아온 DMZ국제다큐영화제의 경쟁부문 작품 공모가 시작된다.

올해로 6회를 맞는 DMZ국제다큐영화제는 ‘평화, 생명, 소통의 DMZ’를 컨셉으로 다큐멘터리의 시대적 가치를 어필하며, 매년 괄목할 만한 성장으로 주목 받아왔다.

그 중에서도 DMZ국제다큐영화제의 경쟁부문은 다큐멘터리영화의 미래를 이끌 전도유망한 감독들의 최신작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대중의 관심을 이끌만한 시의성 있는 소재와 진지한 시선으로 이슈가 되었던 섹션.

실제로 지난해 제5회 DMZ국제다큐영화제 개막작이자 이례적인 흥행몰이로 화제가 되고 있는 박찬경 감독의 <만신>을 비롯 국제경쟁 부문 대상을 수상한 조세영 감독의 <자, 이제 댄스타임>, 한국경쟁 최우수한국다큐멘터리상의 김미례 감독의 <산다>, 관객상의 김형주 감독의 <망원동 인공위성> 등 화제작이 배출된 바 있다.

이번 제 6회 DMZ국제다큐영화제의 경쟁부문 공모에는 2013년 1월 1일 이후 국내 및 해외에서 완성된 다큐멘터리영화로 평화, 생명, 소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시키고, 다큐멘터리의 미학적 가능성을 확장하는 도전적 작품이면 출품 가능하다. 국제경쟁 출품작의 경우 40분 이상의 작품, 한국 경쟁부문은 길이 제한이 없으며, 청소년 경쟁의 경우 40분 이내 작품이면 응모 가능하다.

수상작은 영화제 폐막식에서 발표된다. 국제경쟁 부문은 대상(흰기러기상) 1천5백 만원을 비롯해 심사위원특별상 7백 만원, 한국경쟁 부문은 최우수 한국다큐멘터리상 1천 만원, 심사위원 특별상 5백 만원 그리고 국제경쟁과 한국경쟁을 포함한 관객상 3백 만원 등의 상금과 상패가 주어진다.

공모기간은 6월 20일(금) 까지 마감일 우편소인까지 유효하다. 제 6회 DMZ국제다큐영화제 홈페이지에서 출품신청서를 내려 받아 시사용 DVD 2장 또는 디지털 파일(avi/ wmv/ mpeg/ mov)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출품과 관련된 문의는 DMZ영화제 프로그램팀(T.032-623-8069)으로 하면 된다.

한편, 2014년을 대표할 다큐멘터리영화와 더불어 국내외 다큐멘터리 영화제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 제 6회 DMZ국제다큐영화제는 경기도 고양시 일대에서 9월 17일(수)부터 24일(수)까지 열릴 예정이다.   

< © 싸이프랜닷컴(http://www.cyfren.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Comments